[세계비즈=이경하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으로 인해 중국어 자격증 HSK 시험을 포함한 다양한 시험들이 연기된 가운데 해커스중국어가 HSK 시험에 대비할 수 있는 적중 예상문제와 HSK 모의고사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해커스중국어는 시험 2주 전 최신 HSK 시험 출제경향이 반영된 전 급수 적중 예상문제(PDF)를 무료로 제공한다. 해커스중국어 적중 예상문제는 HSK 3급 전문가 김지영, HSK 4급 전문가 오민경, HSK 5급 전문가 김동한, HSK 6급 전문가 연승민 강사가 최신 출제 경향을 반영해 매월 직접 문제를 제작한다.
해커스중국어에 따르면 적중 예상문제는 핵심 개념 정리부터 문제 해설까지 전부 제공돼 HSK 수험생들이 시험 전 최종 마무리를 하는 데 유용하다.
해커스중국어는 오는 11일 HSK 시험에 대비해 무료 HSK 온라인 모의고사를 실시한다. 해커스 HSK 프리미엄 모의고사는 실제 시험에 대비할 수 있도록 HSK IBT 시험과 동일하게 진행된다. 해당 모의고사 역시 HSK 등급에 따라 HSK 전 급수에 대한 해설 강의가 준비돼 있으며, 성적 분석 서비스도 무료로 제공한다.
해커스 HSK 프리미엄 모의고사는 베스트셀러 1위 집필진인 해커스 HSK 연구소의 노하우가 응축된 문제로 구성돼 있으며, 최신 경향을 분석해 반영한 것이 특징이라고 회사 측은 전했다.
해커스중국어는 HSK 프리미엄 모의고사 소문내기 이벤트와 후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SNS에 조건에 맞는 소문내기 게시글을 작성한 전원에게 프리미엄 모의고사 해설강의 50% 할인권을 제공하며, 추첨을 통해 크리스피 도넛(3명)도 제공한다. 또 모의고사 응시 후 3일 이내 조건에 맞는 후기를 작성하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도 증정한다.
한편, 해커스중국어는 오는 11일 HSK 시험 당일에 시험을 본 수험생들이 실시간으로 정답을 체크하고 논란문제를 확인할 수 있도록 시험분석 총평을 제공한다. HSK 4급 전문가 오민경, HSK 5급 전문가 김동한, HSK 6급 전문가 원어민 짠잉 강사가 시험 당일 텍스트와 영상으로 시험 총평강의를 제공한다.
시험 이후에는 시험 후기 게시판을 운영해 HSK 시험 후기만 작성해도 HSK+TSC 0원 패스 3만 원 할인권을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치킨 상품권(1명)도 제공한다.
이외에도 수험생의 편의를 위해 적중 예상문제와 총평 업로드 시 알림을 받을 수 있는 무료 문자 알리미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무료 문자 알리미 서비스를 신청하면 HSK+TSC+응시료 0원 무제한패스, TSC 전 강좌 0원, TSC 끝장패키지, HSK 실전 모의고사 등에 사용할 수 있는 1만 원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또 적중 예상문제와 총평강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HSK 풀서비스 SNS 소문내기 이벤트를 통해 SNS에 조건에 맞게 해당 이벤트 내용을 소문만 내도 초코에몽과 중국어 패키지 강의 1만 원 할인권을 증정한다.
해커스중국어 적중 예상문제와 HSK 모의고사 관련 자세한 사항은 해커스중국어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해커스중국어 사이트에서는 HSK 인강·등급·시험센터·시험접수, 중국어 시험 TSC 등에 관한 사항도 찾아볼 수 있다. 올해 HSK 시험일정은 4월 11일, 5월 9일, 6월 14일 등으로 예정돼 있다.
해커스 교육그룹은 한국 소비자포럼 선정 '올해의 브랜드대상'에서 대국민 투표를 통해 2012년부터 5년 연속 교육그룹 부문 1위에 오른 종합교육기업이다. 해커스중국어는 주간동아 선정 2019 한국 브랜드 만족지수 중국어인강 부문 1위를 기록했다.
lgh0811@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