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비즈 PICK] ‘유통家중계’ (7월 29일)

 

세계비즈 유통 브리핑. [세계비즈=김대한 기자]

 

◆오늘의 유통

 

-CJ프레시웨이 “유치원 대상 안전성 담보한 식자재 공급량 늘어”

 

최근 경기도 유치원에서 발생한 급식 식중독 사태가 전국으로 확산하면서 아이들의 밥상에 빨간불이 켜졌다. 이에 안전한 식자재를 더 선호하는 분위기로 변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에 따르면 “대형 유치원이나 어린이집을 위주로 브랜드 식자재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친환경 식자재나 유기농 식자재는 물론 안전성을 확보한 식자재 판매가 증가하는 추세”라고 밝혔다. 유치원이 본격적으로 개원한 지난 1월과 비교했을 때보다 브랜드 식자재의 공급량은 약 30% 증가한 것으로 파악됐으며, 새롭게 식자재 공급계약을 맺은 유치원도 20여곳 이상 늘어났다.

 

-위메프, 지하상가 소상공인과 상생 협력 나선다

 

위메프가 지하상가 소상공인과 상생 협력에 나선다. 위메프는 이커머스 최초로 ‘고투몰’과 ‘대현프리몰’ 점포를 입점시켜 지하상가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확대와 판매활성화를 적극 지원한다고 29일 밝혔다. 위메프는 온라인 판매가 처음인 ‘고투몰’과 ‘대현프리몰’ 소상공인들이 위메프 입점 후 빠르게 안착할 수 있도록 ▲판매수수료 4% 적용 ▲서버비(월 9만9000원) 면제 ▲1주 정산 등 소상공인들의 판매가 활성화되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아모레퍼시픽, 녹차유산균 엑소솜 피부 항염효과 발표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녹차유산균 연구센터가 녹차유산균 엑소솜의 피부 항염증 효과를 밝혀냈다. 해당 내용은 관련 분야 최고 권위의 국제저널 Journal of Extracellular Vesicles 7월 17일 자 온라인판에 게재했다.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녹차유산균 연구센터는 올해 2월, 개소 이래 제주 유기농 차밭에서 독자적으로 발견한 새로운 식물성 녹차 유산균주 소재의 효능을 지속해서 밝혀내고 있다. 엑소솜(exosome, 세포외 소포체)은 생명체가 세포 간 정보 전달을 위해 분비하는 진화적으로 보존된 100 나노미터(nm) 내외 크기의 천연 나노물질이다. 

 

◆신제품 출시

 

-배스킨라빈스, 8월 이달의 맛 ‘보라보라’ 출시

 

배스킨라빈스가 8월 이달의 맛 ‘보라보라’를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내달 1일 출시되는 ‘보라보라’는 총 네 가지 아이스크림에 달콤한 토핑과 리본이 모두 어우러진 제품으로 배스킨라빈스가 최초로 선보이는 제품이다. ‘보라보라’는 은은한 블루베리향이 가득한 ‘블루베리 요거트 아이스크림’, ‘블루베리 아이스크림’ 등 다채로운 색상이 그라데이션을 이루며 시각적인 완성도도 높였다.

 

-일동후디스, 트루맘 뉴클래스 액상분유 ‘보스 베이비’ 패키지 출시

 

일동후디스는 드림웍스의 유아캐릭터인 ‘보스 베이비’와 손잡고 트루맘 뉴클래스 액상분유 패키지(2단계, 12입)를 새 단장했다. 아이밀과 키요에 이어 트루맘 뉴클래스 액상분유 또한 드림웍스 ‘보스 베이비’를 패키지에 담아 아기가 먹는 제품과 캐릭터의 접목으로 소비자에게 친근하게 다가갔다.

 

-오비맥주, 7% 고도수 발포주 필굿 세븐 출시

 

오비맥주는 ‘필굿(FiLGOOD)’의 신제품 ‘필굿 세븐(FiLGOOD Seven)’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지난해 2월 ‘필굿’을 론칭한 지 약 1년 반만이다. ‘필굿 세븐’은 ‘고발효 공법’을 사용해 도수를 7도로 높인 것이 특징이다. 기존 제품보다 높아진 도수에 필굿 특유의 청량한 맛과 깔끔한 끝 맛을 살렸다. 패키지 역시 사전 소비자 조사에서 나온 의견을 적극 반영해 ‘필굿’의 하늘색과 대비되는 빨간색으로 ‘필굿 세븐’의 차별화된 이미지를 직관적으로 표현했다.

 

kimkorea@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