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비즈=황지혜 기자] ㈜자동차와사람이 운영하는 디테일링 세차장 브랜드 카앤피플샵이 강서구에 김포공항점을 새롭게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업체에 따르면 쇼골프 김포공항점은 카앤피플샵 매장중에서 가장 큰 62평 규모이며 우수가맹점지원 1호로 채택돼 임대보증금 3000만 원을 지원받았다고 전했다.
우수가맹점 보증금 지원제도란 ㈜자동차와사람의 무점포 출장형 브랜드인 카앤피플을 3년 이상 운영한 가맹점주 중에서 우수가맹점으로 선발되면 매장형 카앤피플샵으로 전환 시 임대보증금을 지원해주는 제도로서 올해부터 시작됐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본사 기술교육팀 및 가맹 관련 부서에서 시공고객 만족도와 전반적인 운영사항을 평가해 우수가맹점이 선정되며 지난 1월 21일 첫번째 지원대상으로 카앤피플 일산덕양구점 김재형 가맹점주가 선정됐다. ㈜자동차와사람은 2006년 창업 초기부터 기업부설연구소를 설립하고 자체 스팀기를 개발해 특허를 취득했고 여러 장비와 기기를 직접 개발하고 서비스에 적용해왔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카앤피플샵 가맹본부 관계자는 “본사 점포개발팀이 해당 지역의 업종, 매출현황, 인구, 소득 수준 등 38가지에 이르는 ‘상권분석 보고서’를 작성해 매장입지를 선정하고 있으며 자체에서 운영하는 기술교육학원에서 실차위주의 실전 훈련을 제공하고 오픈 후에도 지속적인 교육과 슈퍼바이징을 제공한다”며 “어느 지역에서나 높은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만족도가 높다”고 전했다.
한편 ㈜자동차와사람의 기술교육학원은 1200평의 부지에 기술교육장, 마케팅교육장, 교육생 숙소 등이 구비돼 있으며 김포 교육부로부터 자동차내외장관리 전문학원으로 승인받은 정식 교육학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