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비즈=박혜선 기자] 청강문화산업대학교(총장 황봉성, 이하 청강대)는 강필석 뮤지컬배우를 뮤지컬연기전공의 특임교수로 초빙했다고 21일 밝혔다.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을 졸업하고 2002년 연극 하륵이야기로 데뷔한 강필석 교수는 국내 연극·뮤지컬 무대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으며, 2016년 예그린뮤지컬어워즈, 2021년 한국뮤지컬어워즈에서 남우주연상을 수상했다.
대표작으로는 뮤지컬 번지점프를 하다(서인우), 뮤지컬 썸씽 로튼(닉 바텀), 뮤지컬 광화문연가(중년 명우), 뮤지컬 나와 나타샤와 흰 당나귀(백석) 등이 있으며, 최근작으로는 뮤지컬 곤 투모로우(김옥균), 연극 햄릿(햄릿) 등이 있다.
강필석 특임교수는 청강대에서 <프로덕션 연기와 보컬 융합>, 워크샵 <뮤지컬 번지점프를 하다> 등의 특강과 교내 공연의 크리틱을 통해 다양한 강의들을 진행할 예정이다.
강필석 특임교수는 “오래전 함께 했던 인연이 있는 청강대에 다시 오게 되어서 기쁘다”며 “무대를 꿈꾸는 후배들을 가까이에서 보고 함께할 수 있는 굉장히 소중한 시간이 될 것 같아서 무척 기대된다”고 말했다.
청강대 뮤지컬연기전공 박은정 교수는 “강필석 특임교수와 함께 청강대 공연예술스쿨 학생들이 현장시스템을 더욱 가까이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로 삼고, 현장과의 유기적으로 연결될 수 있는 질 높은 교육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