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이 부산광역시 남구 문현동 일원에 들어서는 ‘롯데캐슬 인피니엘’을 분양한다고 12일 밝혔다.
부산국제금융센터 3단계 개발사업, 산업은행 본점 부산 이전 등이 추진되고 있는 문현동 주변에는 여러 북항 통합 재개발사업도 예정돼 있다고 관계자는 밝혔다.
롯데캐슬 인피니엘은 도시고속도로, 동서고가로, 지게골역을 한번에 누리는 트리플 교통망과 버스정류장 다수, 북항,부산국제금융센터 등 인근지역과의 접근성이 우수하며 부산 전역으로의 교통망을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단지 뒤 우암산이 인접해 있고 인근 55보급창이 공원화사업으로 계획돼 있으며 이마트 문현점, 메가마트, 현대백화점 등의 대형 쇼핑몰과 못골시장, 부산진시장 등 재래시장도 가깝다.
또한 지근거리 내 성동초, 문현여중, 성동중, 대양고, 배정고 등 다수의 초·중·고교 학군과 다양한 교육시설이 주변에 있고 초등학교 등 하교 편의를 위해 통학 스쿨버스도 제공 예정이다.
롯데건설이 시공을 맡은 ‘롯데캐슬 인피니엘’은 지하5층~지상 25층, 9개동 전용면적 36~84㎡, 총 715세대로 조성된다. 이 가운데 303가구가 일반분양 될 예정이다.
단지는 전용 36㎡부터 59·84㎡까지 다양한 평형으로 공급되며 남향 배치에 대부분의 가구가 4베이 구조를 적용했다. 시각적인 간섭이 적은 조망형 이중창과 전 세대 유리난간을 시공했으며 각각의 평형대에 맞게 현관, 복도 팬트리, 알파룸, 대형 드레스룸, 오픈 발코니(일부세대) 등을 제공한다.
롯데캐슬 인피니엘 모델하우스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알아볼 수 있다.
박혜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