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가푸드, 한국해비타트에 기부금 전달

ESG 실천에 앞장

사진=㈜이비가푸드

이비가짬뽕을 운영하는 외식전문 프랜차이즈 기업인 ㈜이비가푸드는 지난달 25일, 국제 주거복지 비영리단체 한국해비타트에 500만원 상당의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2일 밝혔다. 

 

업체에 따르면 이비가짬뽕은 전국 140여개 매장에서 선보이는 대한민국 대표 짬뽕 전문 브랜드로 매년 임직원들과 가맹점 대표들이 함께 사회공헌 활동을 참여하는 등 ESG 경영부문을 인정받아 2021 대한상공회의소 포브스 사회공헌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번 기부는 한국해비타트를 통해 열악한 주거환경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거취약이웃에게 안락한 보금자리를 선사하기 위한 지원기금으로 사용되며 우리의 음식문화로 사회와 인간의 삶에 기여하며 음식으로 행복을 나누고자 하는 이비가푸드의 기업 이념을 실천한 것으로 그 의미가 깊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이비가푸드 관계자는 “고객여러분의 사랑으로 이비가짬뽕이 성공한 만큼 맛으로 보답하는 것이 고객과 사회를 위한 우리의 사명임을 알고 있다”며 “그간 가맹점 대표님들과 함께 크고 지역 봉사활동을 해왔는데 이번 기부를 시작으로 더 다양한 활동으로 진정한 ESG 경영을 실천하며 나눔과 상생의 가치를 잊지 않는 기업이 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이비가짬뽕은 2023년도 매일경제 100대 프랜차이즈 선정(중식업 유일 3회 연속), 7년 연속 한국소비자만족지수 1위를 수상한 바 있다.

 

황지혜 기자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