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W아카데미학원, ‘데이터시각화 UI 개발자 트랙’ 국비지원 과정 모집

이미지=대전 DW아카데미학원

대전 DW아카데미학원은 '데이터시각화 UI 개발자 트랙' 2회차 국비지원 교육 과정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학원에 따르면 이번 교육과정은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쏟아지는 다량의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가공하고 시각화하는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산업적으로 증가하는 데이터 시각화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기획됐다.

 

데이터의 가치가 더해지는 시대에 따라 빅데이터 시각화 UI 개발자의 필요성이 더욱 높아지고있다. 이에 DW아카데미학원은 실무에서 요구되는 다양한 기술과 도구를 습득할 수 있도록 '데이터시각화 UI 개발자 트랙' 교육 과정을 구성했다.

 

프로젝트 기반 훈련으로 진행되는 이 교육 과정은 서비스 기획, HTML, CSS, JavaScript, jQuery, JSON, 데이터 시각화 라이브러리 등 다양한 교과목을 포함하고 있다. 이를 통해 참여자들은 실무에 필요한 기술과 실력을 함께 키울 수 있다는 것이 학원 측 설명이다.

 

'데이터시각화 UI 개발자 트랙'의 가장 큰 특징은 교육 과정을 통해 산업에서 요구하는 인력수요를 파악하여 설계됐다는 점이다. 대전 소재의 IT 기업과 데이터를 활용한 솔루션 제공기업 등 10개 기업의 인력 수요를 반영한 이 과정은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무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참여 기업의 멘토들이 과정개발부터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지도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학원 측은 전했다.

 

또한 교육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친 졸업생들은 빅데이터 시각화 UI 개발자로서의 경력을 시작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Front-end 개발자, 앱 UI/UX 개발자, 웹 개발자, 디지털 콘텐츠 개발자 등 다양한 직무 분야에서도 활동할 수 있다.

 

'데이터시각화 UI 개발자 트랙'은 현재 1회차 교육 과정이 진행 중이며 2회차 교육 과정은 8월 28일까지 모집할 예정이다. 해당 교육 과정은 국비지원 내일배움카드로도 신청 가능해 무료로 수업을 받을 수 있다. 현재 총 30명의 수강생을 선착순으로 모집하고 있으며 교육 기간은 약 6개월로 진행될 예정이다. 수강생들의 취업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기업-수강생간 취업 연계를 실시하며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컨설팅, 면접 스킬 등 다양한 지원을 무료 교육으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대전직업전문학교 DW아카데미학원 관계자는 “DW아카데미는 앞으로 대전직업전문학교로서 발돋움할 예정”이라며 “데이터시각화 UI 개발자 트랙' 교육 과정은 데이터 시각화 분야에서 전문적인 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해당 국비 무료교육 과정에 관심 있는 분들은 내일배움카드를 활용하여 지원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해당 교육과정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대전국비지원학원 ‘DW아카데미학원’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황지혜 기자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