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스터디교육 그룹의 변리사 시험 전문 브랜드 메가변리사가 2025년 제62회 변리사 시험 대비 ‘메가변리사 입문자 설명회’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이달 22일 오후 2시 유튜브 라이브를 통해 진행되는 가운데 총 3부로 나눠 이뤄진다. 먼저 1부에서는 상표법 최지환 변리사가 ‘현직 변리사가 말하는 진짜 변리사 세계’를 주제로 강연하며 이어 특허법 박지환 변리사가 ‘1타 강사가 말하는 변리사 시험 트렌드’를 설명한다.
2부에서는 민법 정연석 변호사가 ‘민법 1위가 말하는 2025 민법 합격 전략’을 안내한 후 3부에서 최지환, 박지환 변리사 및 학리사가 함께 실시간 Q&A를 진행한다.
2023년 제60회 변리사 1차 시험의 경우 응시자 평균점수와 합격 커트라인이 전년대비 폭락하는 등, 합격률 18.5%를 기록하는 극악의 난이도를 보여줬다. 이에 메가변리사는 변리사 시험에 진입하는 입문자를 대상으로 ‘최종합격까지 시행착오 없이 완벽한 시작’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과목별 전문 교수진과 함께 완벽한 수험 전략을 전격 공개한다고 밝혔다.
메가변리사 관계자는 “변리사라는 직업이 궁금하거나 ‘변리사 시험’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었던 예비 수험생, 본격적으로 변리사 시험을 준비하고자 하는 수험생, 1차 시험 합격을 원하는 수험생이라면 이번 설명회를 통해 많은 정보를 얻어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2025년 제62회 변리사 시험 대비 입문자 설명회 사전예약은 메가변리사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박혜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