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초기창업패키지 데모데이 ‘차차차데이’ 성료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가 지난 22일 서울 강남구 세바시x데마코홀에서 2024년 초기창업패키지 선정기업 대상 데모데이(차차차 데이(Cha Cha Cha Day)를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초기 창업 기업들에게 실질적인 네트워킹 기회를 제공하고, 투자 및 성장 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중소벤처기업부 창업진흥원이 시행하는 초기창업패키지는 유망 창업아이템을 보유한 창업 3년 이내 초기기업을 대상으로 사업화 자금과 맞춤형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기술 혁신 및 성장을 촉진하는 사업이다.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는 2020년부터 해당 사업의 주관기관으로 선정돼, ▲사업화 자금 지원 ▲맞춤형 교육 및 멘토링 ▲글로벌 진출 지원 ▲네트워킹 기회 제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초기 창업 기업의 성장과 스케일업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차차차 데이(Cha Cha Cha Day)는 Challenge(도전), Chance(기회), Change(변화)’의 앞 글자를 따와, 스타트업들의 끊임없는 도전을 통해 더 나은 기회를 만들고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어 나가길 바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이번 행사는 Pre-A 단계 이상의 스타트업들이 혁신적인 기술과 사업 아이템을 선보이는 데모데이로, 업계 전문가 및 투자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특히, 투자 유치를 위한 IR 발표와 네트워킹 세션을 포함하여 스타트업과 투자자 간 실질적인 협업 기회를 제공했다.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 이영근 대표는 “이번 데모데이를 통해 스타트업들에게 투자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성장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는 의미있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우수한 스타트업들이 적시에 자금을 지원받아 더 크게 도약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행사에는 ▲주식회사 해낸다컴퍼니(부모와 자녀가 함께 쓰는 성장 기록앱 ‘오후1시’) ▲주식회사 무사퇴근(업무자동화 및 AI 기반 산업현장 안전관리 최적화 솔루션) ▲(주)아라메소재(식품포장용 고성능 생분해성 배리어코팅제) ▲주식회사 테파로보틱스(차세대 로봇 기술 기반 산업분야 로봇 자동화 S/W 개발) ▲주식회사 스포트라이트 글로벌(상업 촬영을 위한 올인원 섭외 플랫폼) ▲(주)루카스메타(GCP(Google Cloud Platform) 이미지 기술기반 AX 솔루션 비즈니스 전개) ▲주식회사 펄스인마이어스(ADP-ribose를 표적하는 세계 최초의 활성화 방식 항암제 ‘Pearl-101’) ▲(주)넥스젤바이오텍(온도감응성 폴리포스파젠 하이드로젤 기술을 이용한 차세대 바이오잉크 및 혁신용 의료기기) 총 8개사가 참여했다. 

 

김재원 기자 jkim@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