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시엔조이 셀프빨래방, 태국 'Smart SME Expo 2021' 참가

사진=워시엔조이

[세계비즈=황지혜 기자] 워시엔조이가 지난 2일부터 5일까지 PMG Corporation이 주관한 'Smart SME Expo 2021(이하 스마트 중소기업 엑스포)'에 참가했다고 8일 밝혔다.

 

스마트 중소기업 엑스포는 'NEW NORMAL TOGETHER'라는 주제를 바탕으로 다양한 금융기관과 관련 정부, 민간 기업과의 제휴, 지원 사업의 기회를 찾는 중소기업을 위해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총 5개의 비즈니스 구역으로 구성돼 부동산, 디지털트렌드, 크리에이티브 콘텐츠 등 다양한 신사업분야들을 소개하며, 중소기업이 비즈니스를 확장할 수 있는 기회와 지식을 채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워시엔조이는 ㈜코리아런드리가 운영하고 있는 프리미엄 셀프빨래방 브랜드다. 업체 측에 의하면 지난 2020년 글로벌 시장 확대 및 사업 역량 강화를 위해 태국 현지 기업인 CSS(Clean Star Solution)사와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 및 MOU를 체결하며 CSS사의 지분 49%를 확보한 바 있다. 마스터 프랜차이즈는 가맹 사업자가 해외에 직접 진출하는 대신 현지 사업자에게 일정 지역에서 가맹 사업 운영권을 판매하는 방식이다.

사진=워시엔조이

워시엔조이 태국 법인을 운영 중인 CSS사는 지난 2020년부터 태국 방콕을 중심으로 1년 만에 20개가 넘는 매장을 오픈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굳혀나가고 있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워시엔조이 관계자는 "이번 엑스포 참여를 통해 태국 시장을 더욱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며, "런드로봇과 워시앤페이 등의 세탁 무인 IT 솔루션을 기반으로 해외에서도 프리미엄 셀프빨래방 문화를 선도하는 글로벌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워시엔조이 태국 법인은 지난 10월에 태국 방콕에서 열린 'TFBO Thailand Franchise and Business Opportunities Exhibition'에 참여했으며, 아시아 시장 판로 개척을 위해 아세안 지역의 국제 프랜차이즈 박람회를 지속적으로 참가하고 있다.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