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페이에서 해외여행보험 비교 가능해진다

네이버페이는 18일 손해보험사들이 제공하는 해외여행보험 플랜을 가격 비교하고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서비스인 ‘해외여행보험 비교·추천’ 서비스를 시작했다. 네이버페이 제공

 

네이버페이가 손해보험사에서 판매하고 있는 '해외여행보험'을 비교하고 추천하는 서비스를 시작했다. 

 

18일 네이버페이에 따르면 손해보험사들이 제공하는 해외여행보험 플랜을 가격 비교하고 간편하게 가입할 수 있는 서비스인 ‘해외여행보험 비교·추천’ 서비스를 시작했다.

 

소비자는 휴대품 손해부터 항공기·수하물 지연, 해외의료비와 여행중단 사고 등 총 14가지 주요 담보를 자유롭게 설정해 비교할 수 있다. 

 

네이버페이 해외여행보험 비교·추천 서비스와 제휴 된 모든 손해보험사는 14가지 담보 중 사용자의 설정에 맞는 해외여행보험 플랜을 제공한다. 

 

함께 여행하는 동반지를 9명까지 추가해 총 보험료를 비교할 수 있고, 보험비교에서부터 가입까지 소비자의 정보 입력단계를 간소화해 편의성을 더했다. 네이버 항공권 서비스를 통해 여행 항공권을 예매한 경우, 여행 기간을 입력하는 단계에서 항공권 정보를 통해 여행일정 불러오기가 가능하다. 이후 보험 가입을 위해 보험사 페이지로 이동하면 네이버페이에서 비교했던 보장 내용이 그대로 자동 기입돼 몇 번의 클릭만으로 쉽게 가입할 수 있다. 

 

이번 네이버페이 해외여행보험 비교·추천 서비스는 제휴 보험사 모두 자사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가격과 보험 비교·추천 서비스를 통해 제공되는 가격을 동일하게 설정해 소비자의 선택권을 강화했다. 

 

롯데손해보험·메리츠화재·캐롯손해보험·하나손해보험·한화손해보험·NH농협손해보험 등 6개 손해보험사와의 제휴로 시작되며, 이달 중 제휴사 추가가 예정돼 있는 등 보험사는 지속 확대할 예정이다. 

 

이 서비스는 네이버 검색창에 ‘네이버페이 해외여행보험’을 검색하거나, 네이버페이 전체메뉴 중 ‘보험’을 클릭해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네이버페이를 통해 해외여행보험을 가입한 경우 보험료의 10%를 돌려주는 이벤트를 연말까지 진행한다. 

 

조예나 네이버페이 보험서비스 리더는 “꼭 필요한 보장만 꼼꼼하게 비교하고, 합리적인 비용으로 해외여행보험을 가입해 안심하고 여행을 떠날 수 있도록 해외여행보험 비교·추천 서비스를 출시했다”며 “해외여행 시 항공권과 숙소 뿐만 아니라 해외여행보험도 꼭 최저가를 비교하고 간편하게 가입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주희 기자 jh224@segye.com

[ⓒ 세계비즈앤스포츠월드 & segye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