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주얼 풋웨어 브랜드의 글로벌 리더 크록스가 10월 한 달간 '크록토버(Croctober)'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1일 밝혔다.
크록토버는 크록스의 가장 큰 연례 행사로, 10월 한 달간 크록스에 대한 애정을 나누며 전세계 팬들과 함께 즐기는 행사이다. 올해는 그 어느 때보다도 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기획됐다.
이번 크록토버에는 팬들에게서 가장 많은 요청을 받은 제품 중 하나인 '크록스 펫 부츠(Pet Crocs Boots)'가 처음으로 공개된다. 반려견과 함께하는 일상에 스타일을 더할 수 있도록 디자인된 크록스 펫 부츠는 EVA 폼 소재로 편안함과 통기성을 모두 갖춘 반려견 전용 부츠로, 반려동물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브랜드 ‘바크’(BARK)와의 협업으로 제작됐다.
크록스 펫 부츠는 오는 23일 크록스 팬들의 특별한 기념일인 '크록데이(Croc Day)'에 맞춰 전 세계적으로 출시되며, 반려견과 보호자가 함께 신을 수 있는 '글로우 인 더 다크 마블 클래식 라인드 클로그(Classic Lined Clog Glow In The Dark Marbled)'와 세트로 매칭해 착용할 수 있다. 두 제품 모두 그린 슬라임과 드래곤프루트 두 가지 색상으로 선보이며, 어두운 곳에서 빛을 발하는 독특한 마블 패턴 디자인이 특징이다. 또한, 프렌치 불독, 치와와, 골든 리트리버, 골든 두들 등 강아지 모양의 지비츠™ 참을 이용해 개성 있게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어 반려견과의 특별한 유대감을 더욱 강조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팬들의 상상력을 실현시켜줄 '크록스 클래식 코스튬(Crocs Classic Costume)'도 크록데이를 기념해 출시된다. 크록스 클래식 코스튬은 크록스의 아이코닉한 클래식 클로그 디자인을 기반으로 한 이색 코스튬으로, 풋웨어 통풍구가 팔 구멍으로 변형됐으며 지비츠™ 참이 가득 채워져 있어 착용자의 얼굴이 마치 지비츠™ 참처럼 표현되는 독특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또한, 클래식 클로그 한 켤레와 마찬가지로 코스튬도 좌우 버전으로 출시되어 할로윈 시즌 커플 코스튬으로도 안성맞춤이다.
또한 19일과 20일 이틀 동안 특별한 매장 이벤트가 진행된다. 크록스 특정 매장을 방문해 “해피 크록토버”라고 외치는 첫 방문자에게는 특별한 신발이 담긴 ‘미스터리 슈 박스(Mystery Shoe Box)’를, 이후 방문자 5분에게 지비츠™ 참 5개를 랜덤 증정한다. 미스터리 슈 박스를 받은 후에는 인증샷을 찍어 피드와 스토리에 공유하면 크록스와의 특별한 순간을 함께 나눌 수 있다.
앤 멜먼(Anne Mehlman) 크록스 브랜드 회장은 “크록스는 팬들과 소통하며, 팬들이 무한한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자부심을 느낀다”며 “크록토버는 크록스의 혁신 정신을 구현하고 브랜드의 상상력으로 평범한 것들을 특별하게 변화시키는 과정을 보여줄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한편, 크록스 클래식 코스튬, 크록스 펫 부츠와 글로우 인 더 다크 마블 클래식 라인드 클로그는 23일부터 크록스 공식 온라인몰을 비롯해 일부 매장에서 한시적으로 구매 가능하다.
박혜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