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중부·남부기술교육원 남부캠퍼스에서 서울시민과 군포시민 대상으로 2025년 상반기 무료 직업교육 훈련생을 모집한다.
모집공고일인 이달 6일 현재 15세 이상이며 서울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서울시민이나 서울시에 외국인 등록된 자로 영주권 취득자 또는 배우자가 내국인인 자 및 그 자녀이면 지원 가능하다.
군포시민은 모집공고일인 이달 8일 현재 군포시에 주민등록이 돼있고, 구직을 희망하는 15세 이상 군포시민(교육과정 수료 후 구직활동·취업 가능한 자)이면 지원 지능하다. 특히 군포시민은 재학생 및 휴학생, 수료 후 6개월 이내 군입대 예정자는 참여 불가하지만, 사이버대학·방송통신대학·학점은행제·야간학교 재학생은 참여 가능하다. 정규 주간 5개월 과정에 한해서 지원할 수 있다.
주간 10개월 과정으로 가구디자인 과정에 지원할 수 있다. 주간 5개월 과정으로는 ▲옻칠나전 ▲자동차(기업협력형) ▲조경관리 ▲자동차정비산업기사(과정평가형)이 있다. 단기로는 요양보호사 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며, 교육원 상황에 따라 운영과정은 추후 변경될 수 있다.
원서접수 후 면접에 합격할 경우 수강료, 교재비, 실습비 등 교육훈련비가 서울시에서 전액 지원된다. 기술교육원 재학 중 국가기술자격시험 기능검정료 지원, 중식제공, 취업연계, 우선선발대상자 수당지급(월 최대 35만원) 등의 교육특전도 제공된다.
오현승 기자 hsoh@segy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