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추 임플란트 제조 전문기업 ‘엘앤케이바이오메드’가 중국 국제흉벽수술학회(ICWSO)에 참석해 오목가슴 임플란트 ‘팩투스’를 소개했다고 22일 밝혔다.
광저우 광둥 제 2인민병원에서 열린 이번 초대 학회는 현지 흉벽기형수술 권위자인 왕웬린 박사가 주최했다. 스페인, 인도, 태국, 루마니아 등 여러 나라의 흉부외과 의료진이 참여한 가운데 오목가슴, 새가슴 등 흉벽기형에 관한 최신 수술기법의 라이브 시연 등으로 관련 지식을 공유했다.
왕 박사는 “흉벽기형수술이 가능한 의료진을 찾기 어려워 어려움을 겪는 환자가 많다”며 “흉벽기형 수술법을 널리 알리고, 더 많은 의료진이 희귀질환 환자를 치료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엘앤케이바이오메드는 왕 박사의 초청으로 이번 학회에 참석, 팩투스를 알렸다. 팩투스는 왕 박사가 지난달 엘앤케이바이오메드 본사를 방문해 연구 개발 및 생산 과정을 직접 확인한 제품이기도 하다. 당시 왕 박사와 회사는 팩투스의 중국 진출을 위한 방안도 모색한 바 있다.
이번 학회에 참가한 엘앤케이바이오메드 관계자는 “다양한 흉벽기형 환자와 수술 사례를 확인한 만큼 제품 개발에 더욱 힘쓰겠다”며 “중국 시장 진출의 중요한 거점을 확보한 것도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회사는 학회가 열린 광둥 제 2인민병원을 현지 네트워크 핵심 트레이닝 센터로 삼기로 했다. 한편 팩투스는 오는 4월 태국에서의 국제학회도 준비 중이다.
박재림 기자 jamie@segye.com